청년부

본문 바로가기

도봉교회


청년부

주제

“말씀이 중심이 되는 청년부”


청년이 무엇으로 그의 행실을 깨끗하게 하리이까
주의 말씀만 지킬 따름이니이다
(시편 119장 9절)

청년부 소개

도봉교회 청년부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중심으로 청년부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모두를 사랑하고, 불우한 이웃을 돕고, 세상에서 소외된 청년들과 함께하고, 예수님의 사랑을 배우고, 예수님을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하나님을 믿지 않는 이웃들에게 복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각종 추수감사절, 성탄절 등 큰 행사가 있는 절기에는 청년부원들이 나서서 행사준비를 하고 행사 후 다같이 모여서 뒷풀이 모임도 함께 합니다.

또한 여름방학에는 교단에서운영하는 중고청수련회가 있습니다. 교단수련회는 우리 교단의 모든 교회가 모이는 가장 큰 행사중에 하나인데요. 교단수련회 시, 중고등부는 강의 주제를 목사님들이 결정하지만 청년부는 여러교회의 청년임원들이 모여 회의를 진행합니다. 청년의 때에 가장 필요한 설교가 무엇인지 고민하여 강의주제를 선정하고, 교단에 의견을 제시하는 방식으로 청년부 수련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에너지 넘치며 밝고, 즐거운 청년 되기(지금처럼) 말씀 중심 생활 하기-성경 일독 말씀 전파 생활 하기-1년에 한 명 전도 기도 습관 기르기-새벽기도 및 철야기도회 참여 교회 봉사 힘쓰기-기쁨으로 참여 서로 이끌어주기-서로의 신앙 성장을 위한 기도 이러한 청년이 되고자 노력합니다.

청년부가 궁금하신가요?

예배시간이 언제인가요?
청년부원들은 매 주일 1부(09:00)와 2부예배(11:00), 그리고 오후예배(14:00)에 자발적으로 참여합니다. 이와 별개로 청년부는 매 주일 오후 3시 40분에 도봉교회 교육관에서 청년부 예배를 드립니다. 청년부 예배 시간에는 찬양과 기도, 그리고 말씀 나눔과 셀모임으로 청년부만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예배 외에 하는 활동이 있나요?
청년부는 자체적으로 ‘라마나욧’이라는 성가대를 꾸려 주기적으로 성가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년부내에 동아리를 개설하여 주일뿐만 아니라 주중에도 청년부의 모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청년부의 평균연령은 어느정도 되나요?
평균연령은 24.63세 입니다.
앞서 언급하신 성가대와 동아리 이외에 청년부원들이 모여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활동이 있나요?
여름방학에는 교회에서 자체수련회를 떠납니다. 수련회는 청년부의 큰 행사 중 하나인데요, 이 시간을 통해 청년부원들은 말씀수양을 하고 주님 안에서 공동체의 협력을 다집니다. 또한 ‘말씀이 중심이 되는 청년부’라는 주제에 맞게 일년에 두 번 성경 세미나를 기획하여 진행합니다. 세미나를 통해 말씀 을 더욱 깊이 있게 배웁니다. 마지막으로 여름방학 중 1회, 1박2일 기도 세미나를 통해 기도생활을 실천하고 함께 기도하는 기쁨을 배웁니다.
청년부원은 몇 명인가요?
남자 25명, 여자 17명으로 총 등록인원은 42명입니다.(2019.4월 기준)
주중에 하는 교제활동이 있나요?
시간이 맞는 청년들끼리 모여서 영화를 보거나 운동을 하기도 하고 시험기간에 모여서 공부할 때도 있습니다. 정기적으로는 셀모임 친목회로도 모입니다.

섬기는 분들

청년부장 김동수 집사
청년담당 조인진 집사
청년부 임원 박종성(회장), 박경태(부회장), 김주리(총무), 홍기운(회계), 유연미(서기)

서울시 도봉구 도봉산1길 59(도봉동 561)
132 - 813

ⓒ 2016. DOBONG. All Rights Reserved.

ⓒ 2016. DOBONG. All Rights Reserved.